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아름다운 협동

아리조나였든가, 아니면 유타였든가.

사막길을 달릴 때 'Scenic View'라는 사인이 보였다.

나는 반사적으로 그 길로 방향을 틀었다.


'Scenic View'라고는 하지만

서부의 기막힌 국립 공원 여러 곳을 다녀온 나에게는

다 그렇고 그런 경치들의 연속이었을 뿐이었다.


이 곳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멀리 산이 보이고

들판 중간에 키 작은 푸른 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사막 특유의 단조로운 풍경이 눈에 들어 왔다.


그 곳을 그냥 떠나려고 하다가

잠시 차에서 내려

바람을 쐬려고 절벽 가까운 곳까지 걸어가기로 했다.


그런데 절벽 근처에 모루 모양을 한 바위가 있었는데

청년들 몇이 번갈아 가며

그 바위 위에 올라가 사진을 찍는 것이었다.


기념으로 우리도 거기 올라가 사진을 찍으려고

자세히 바위를 살펴 보았다.

꼭대기에 오르려면

사람 키 두 배는 거뜬히 되는 높이를 올라야 했는데

사다리 같은 도구의 도움 없이는

우리 같이 특별한 능력이 없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런데 내 눈으로 얼핏 보기에는 불가능한 일을

청년들 몇이 해내는 것을 보고

참으로 기특하고 흐뭇한 기분이 들었다.

비록 내가 오르지 못했어도

내가 그 바위 위에 올라간 것처럼 통쾌했다.


산악인 누군가가 에베레스트에 올랐을 때

비록 내가 아니더라도

마치 내가 오른 것 같은 환희로움을 느꼈던 것처럼

대리만족을 그 청년들로부터 얻을 수 있었다.


청년 1을 청년 2 3 4가 협심을 해서

무등을 태우고 발을 떠 받친 후

바위 꼭대기에 밀어 올렸고

다시 청년 3 4가 청년 2를 밀어 올리고

청년 1은 바위 위에서 손을 잡아 끌어 올렸다.


청년 1 은 청년 2 3 4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바위 아래로 내려온 뒤

청년 3이 바위 꼭대기로 올라 갔다.


그런 방식으로 서로 돌아가면서

청년 4까지 모두 무사하게 바위 꼭대기에 올라

사진을 찍고 내려올 수 있었다.


무심히 지나치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혼자로서는,

그리고 여럿이라도 

불가능한 일이라고 치부했으면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청년 넷이 창의적으로 협동을 통해서 해내는 것을 보며

1+1+1+1=0일 수도 있었던 것을

1+1+1+1=무한대가 될 수도 있음을 보여주었다.


청년들의 아름다운 협동은

지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천국의 모습을 내게 보여 주었다.


그 청년들이 떠나고 난

바위 꼭대기 위의 빈 자리가

바로 이 지상의 천국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서는 갈 수 없는 곳,

서로서로 희생과 협동을 통해서만

비로소 갈 수 있는 곳.


그 바위 위의 빈 자리가 Scenic View'였고

아름다운 현동과 희생을 통해서야

비로소 눈에 나타나는 천국이 아닐까?


http://blog.daum.net/hakseonkim1561/1873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ppy Holliday!  (0) 2017.12.24
커피와 무소유  (0) 2017.12.23
크리스 마스 선물  (0) 2017.12.18
새로운 스트레스  (0) 2017.12.15
눈을 치우며 2  (0) 20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