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새로운 스트레스

나는 지난 10 년 간

병원 한 번 다녀오지 않았다.


침을 맞으러 한의원은 다녀온 적은 있어도

특별히 아픈 적이 없었고

미련한 일인지는 몰라도 

정기검진을 받은 적도 없다.


이런 것도 축복이라면 축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어릴적 할아버지께서는 늘 

'밥이 보약'이라고 말씀하셨다.


물론 나는 세 끼 밥을 꼬박꼬박 거르지 않고 잘 먹는다.

그렇게 잘 먹는 탓인지는 몰라도

지금까지 병원 신세를 거의 지지 않았다.


약도 거의 먹는 것이 없다.

우리 나이 또래 친구들을 보면

혈압이나 당뇨약 등을 챙겨 다니는 사람이 꽤 많은데

나는 그런 면에서 아주 자유로운 편이다.


그런데 약을 먹어야 할 기회(?)가 생겼다.

아내가 동생 부부가 선물로 보냈다며

비타민을 받아왔다.

그걸 나에게 전량 떠 맡기며 먹으라고 했다,


자기는 괜찮으니

남편 건강이 우선이라는

갸륵하고도 아름다운 남편 사랑의 붉은 마음이 그대로 느껴졌다.

(비타민을 나에게 떠 넘기고 아내는 회심의 미소를 지었을 것이다.)


그걸 먹으면 피로를 느끼지 않을 정도로

효과가 좋다는 말도 덧붙였다.

요사이처럼 세탁소가 한가 할 때는

피로할 일 전혀 없다고 볼멘 소리를 해도

아내는 가게에서 먹으라며 도시락 가방에 

비타민을 밀어 넣었다.


무려 세 알의 약을 하루에 두 차례씩 먹어야 하는데

그 것이 나에게는 스트레스다.

내가 그리 성실하거난 부지런한 성격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규칙적으로 무언가를 해야 하는 일엔

더더욱 게을러진다.


격언 중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라는 게 있는데

내 식대로 다음과 같이 바꾸어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성실하게 실천하고 있다. 


'내일 해도 될 일을 오늘 하지 말자'


환자도 아니고

특별히 아픈 데도 없는데

하루 두 차례 씩 꼬박꼬박 약을 챙겨 먹어야 하는 부담 때문에

살짝살짝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하는 것 같다.


사지 멀쩡하고

정신도 건강한데

약을 먹어야 하는 스트레스 때문에

없는 병도 생겨나지 않을지 모르겠다.


오로지 약을 챙겨준 사람의 마음 때문에라도

아주 성실하게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성실히 비타민을 섭취할 것을 결심한다.


선물할 때도 선물 받을 사람을 보고

선물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세상에 즐거운 약먹기는 없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협동  (0) 2017.12.19
크리스 마스 선물  (0) 2017.12.18
눈을 치우며 2  (0) 2017.12.11
Santa Ines에서 흘린 눈물 - 세 잎 클로버의 행복  (0) 2017.12.06
Mexican Hat, 그리고 풀꽃  (0) 2017.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