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칵테일 한 잔의 효과?

칵테일 한 잔의 효과?



지난 토요일에는

고등학교 친구 딸 결혼식에 다녀 왔다.

 

직원 한 명이 휴가 중이어서

전 날 문을 닫고 한 시간 가량 더 일을 하고

토요일 아침엔 다섯 시에 출근해서

빨래를 했다.

 

때 빼고 주름 잡는 게 나 직업인데

거의 30 년 다 되어 가는 경력 중에

내가 실제로 때 빼는 일을 한 것은

그 많은 세월 중 한 달이 채 안 된다.

 

서툰 일을 하자니 애로사항이 한 둘이 아니었다.

 

그래도 부지런히 일을 해서

해야 할 일을 다 끝낼 수 있었다.

 

피로연 중,

식사 시간에 옆에 앉았던 친구는

같은 테이블의 다른 손님들과 위스키를 마셨다.

나는 칵테일 파티 때 와인 두 잔을 마셨다.

 

우리 마님만 멀뚱멀뚱.

 

나는 칵테일 바로 가서

바텐더 아가씨에게 특별한 칵테일 한 잔을 부탁했다.

 

바텐더 아가씨 보다는 더 예쁘지만

우리 마님보다는 덜한,

그리고 그 아가씨 보다는 sweet하지만

우리 최고 존엄의 sweetness에는 미치지 못 하는 

그런 특별한 칵테일 한잔을 주문했다.

물론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아가씨는 수 많은 병 속의 액체 중 

몇 가지를 섞더니만

현란한 손짓으로 흔들더니

내게 진한 핑크 빛의 고혹적인 칵테일 한 잔을 내 밀었다.

 

마님께 그 칵테일을 내 밀었다.

 

"세상에서 가장 고운 빛깔의

그리고 가장 단 칵테일이야.

물론 당신에게는 못 미치지만----"

 

마님 입 꼬리가 살짝 올라갔다.

 

마님은 내 말을 곧이곧대로 믿는 걸까?

 

믿든 말든

나와는 상관 없는 일이다.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 그 칵테일 한 잔에

그녀가 취했을까?


그 게 궁금하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넥타이 맬 줄 아세요? (1)  (0) 2018.07.13
헌화가  (0) 2018.07.06
미국에서 사는 이야기 - 위로와 축복의 햇살  (0) 2018.06.30
심쿵, 지쿵  (0) 2018.06.28
세탁소에서 생긴 일 - 손님에게 받은 꽃선물  (0) 2018.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