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내 눈으로 본 이탈리아

Gucci Museo (구찌 박물관)

 

 

피렌체 첫날 우리를 안내했던 맥스는

이 곳, 구찌 박물관을 들려보라고 권했다.

난 별로 탐탁지 않았다.

fashion이니 명품이니 하는 것과는

아예 담을 쌓고 사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혹시라도, 정말 혹시라도

아내에게 지름신(?)이 내릴 경우,

정말 감당하기가 어려웠다.

내가 상상하는 액수에 0이 하나나 둘이

더 붙은 가격표는 늘 공포의 대상이었고

구찌는 그 공포의 대표 주자였으니 말이다.

 

맥스는 실크 스카프 한장이

500  유로나 하는데

오직 이 곳에서만 판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도대체 어떤 디자인에

어떤 품질의 상품이기에---------

가격은 무지막지했다.

 

그런데 꽃무늬 실크 스카프는

은은한 빛깔로 아름다웠다.

 

어쨌거나

우리는 용감하게 구찌 박물관으로 진입을 했고

대충 박물관을 훑어보았는데

박물관이라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는 것 같았고

그냥 구찌 브랜드를 판매하는 곳처럼 보였다.

(아마 내가 잘 몰라서, 혹은 보는 눈이 없어서 그럴 것이다.)

 

아내는 내 우려와는 달리 상품엔

별 관심을 두지 않았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눈길조차 주지 말라던 나의 말이 통했나?

 

철 없는 아내는

이제 뼛 속까지 '알뜰한 당신'이 된 것이 틀림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방문이었다.

 

박물관 한 켠의 카페는

화려하진 않아도 깔끔하고

무엇보다도 시원했다.

 

마셨던 커피는

이탈리아에서 맛보았던 커피 중

가장 내 입에 맞았다.

모든 것이 깔끔했다는 게 나의 인상.

커피 맛, 커피 잔,

그리고 뭐라든가, 디저트로 주문한 것의 맛과 모양.

 

브라운 슈가도 구찌의 로고를

본따서 만들었다.

 

나중에 화장실을 다녀온

아내에게 물었다.

'화장실은 어땠어?"

 

너무 깨끗하다는 게 아내의 대답이었다.

 

브랜드의 가치는

모든 것이 결정하는 것 같다.

내용과 형식,

그리고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이 일관된 품질이

바로 브랜드 가치가 아닐까?

 

그런데

보이지 않는 곳까지 함께 평가를 했을 때

과연 내 브랜드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