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생일에 죽음을 생각하다

California의 Malibu 해변에서의 내 생일 파티는

아주 조촐했다.

둘째 딸과 셋 째 딸이 주동이 되어

가까운 곳에서 준비한 재료로 두어 시간 요리를 했다.


사위 둘이 햄버거 패티와 핫독을 

바베큐 그릴에서 굽는 수고로움을 통해

거기 모인 모두의 저녁 식사가 완성되었다.


파도 소리까지 곁들여 지니

더 할 나위 없이 근사한 저녁 식사가 되었다.


샘페인도 터뜨리고

와인과 맥주를 곁들여 저녁 식사를 마치고

생일 케익에 촛불을 켰다.


60 년 전 내가 태어날 때

아무도 없었는데

아내와 아이들 넷,(그리고 그 자리엔 없었지만 막내와)

사위 둘,

손주 둘.


모두 열 명 가까운 식구들이 모여 

내 생일 축하를 해 줄 때의 그 행복감을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

그것도 멀리 대서양에서 태평양까지 날아와서

밝혀주는 촛불은 얼마나 큰 축복이 되었는지----


여섯 개의 촛불


생일 축하를 받으며

문득 나는 나의 죽을을 생각했다.


내가 죽을 때도 꼭 이랬으면 좋겠다는---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둘러 싸인 채

식구들은 조금은 슬픔에 울먹거리고

나는 행복한 미소를 지은 채 

그렇게 식구들과

그리고 이승과 이별하고 싶다.


행복하게 죽고 싶다,

지금처럼.


그렇게 행복했던 시간이

우리를 감쌌던 파도소리처럼

오늘밤도 자꾸만 귓전에서 출렁거린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녀는 예뻤다  (0) 2017.10.30
Graceland에서  (0) 2017.10.30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  (0) 2017.10.22
Bad Water (나쁜 물)  (0) 2017.10.20
세 사람의 John 이야기  (0) 2017.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