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미국 여기저기

Tallman Park 한 바퀴


Gary Chapman이라는 사람은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Language of Love)가 있다고 한다.

사람에게는 감정의 탱크가 있는데

사랑의 언어로 가득 차 있으면

삶이 활기 있고 행복하지만

반대로 탱크가 비면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불행하다는 것이다.


그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는 다음과 같다.


1. Words of Affirmation (인정 받는 말)

2. Acts of Service (설거지나 집안 치우기 등의 봉사)

3. Receiving Gifts (선물)

4. Quality Time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기)

5. Physical Touch (신체적 접촉)


사람마다 감정의 탱크를 채우는 다섯 가지 요소를 다 가지고 있지만

그 중 어느 하나는 자신의 사랑의 탱크를 채워주는 아주 우세한 역할을 한다.

내 경우는 인정해주는 말을 들으면 아주 기분이 좋아지고 뿌듯하다.

아내는 나와 함께 있는 시간을 좋아한다.


올해 나의 결심은

아내와 함께 걷기이다.

함께 걷고 이야기 하면(주로 아내가 이야기 하고 나는 맞장구 치면서 잘 들어주면 된다)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정신 건강에도 아주 좋다.


어제 일요일엔 축구를 하고 나서

Piermont에 차를 세우고 Tallman Park를 한 바퀴 돌았다.

Hudson 강 옆의 갈대가 바람에 흔들리며 내는 소리를 들었다.

멀리 강물 소리도 들었다.


나도 기분이 좋고

아내도 행복해 했다.


내 자신과 시간을 투자하는 일,

그렇게 의지적으로 나 자신을 바치는 일.


올 한 해도 열심히 살아야 한다.


























































'여행 이야기 > 미국 여기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mory in Amish Village (slide show)  (0) 2016.02.14
East Williamsburg- Graffiti의 천국  (0) 2016.01.26
동네 Pondside Park 한 바퀴  (0) 2015.10.18
Piermont garden  (0) 2015.09.08
새벽, Seven lake  (0) 2015.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