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미 대륙횡단

Two Medicine Lake 가는 길

*Two Medicine Lake 가는 길

오늘 아침에는 우리가 묵고 있는 Columbia Falls에서 커피도 사서 마시고

마을 구경을 했다.

슈퍼마켓에서 배추를 사다가 아내는 겉절이도 만들고 김치도 담갔다.

배추가 달다며 아내가 기뻐했는데

몬타나의 시골에서 김치를 담가 먹는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저녁 식사를 할 때 깨닫게 되었다.

담백한 겉절이를 입에 넣자 정신이 맑아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면 과장일지도 모르겠지만

우리가 말하는 소울푸드가 이런 종류의 음식을 뜻하는 건 틀림없을 것 같다.

 

여유 있게 아침 식사를 하고 숙소를 떠나 Two Medicine Lake로 향했다.

아침에 오락가락하던 날씨가 해가 반짝이는 날씨로 은근히 바뀌었다.

몬타나의 자연은 여름의 푸른 옷을 노란 가을옷으로 갈아입는 중이었다.

일주일이나 이주일 뒤면 잘 익은 옥수수처럼 노란 가을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구불구불한 몬타나의 산길을 기분 좋게 운전하며 헤쳐나갈 수 있었다.

그런데 동쪽 방향 2번 도로에서 우리 목적지로 갈라지는 길을 만나기 전에

**'Black Feet'라는 간판이 보였다.

그리고 말을 탄 두 명의 마국 원주민의 모습을 쇳조각으로 형상하한 조형물도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의 목적지로 갈라지는 세 갈래 길 부근에

몇 개의 상점이 몰려 있는 블록이 있어서

차름 세우고 둘러보았다.

아내는 이 지역이 미국 원주민의 자치구역인 것 같다고 말해 주었다. 

 

미국 여행을 하다 보면 동부나 서부를 가릴 것 없이

미원주민이(흔히 아메리칸 인디언이라고 부름) 살지 않은 곳이 없는 것 같다.

주인도 없이 자연 그대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을 것 같은 그 지역에도

이미 원주민들이 살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딱히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감정이 내 속에서 일어나는 것 같았다.

 

소유한다는 것,

그것을 탈취한다는 것.

 

자연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니 

가능한 한 훼손하지 말고 더불어 잘 살아야겠다는 아주 소박한 생각을 하다 보니

우리는 어느덧 호수가 보이는 ' Two Medicine' 주차장에 들어가고 있었다.

 

 

 

*Two Medicine Lake는 미국 몬태나주에 위치한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의 아름다운 고산호수 중 하나입니다. 이 호수는 공원의 동쪽 지역에 있는 Two Medicine 지역에 속해 있으며,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많은 방문객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리적 위치 및 특징
위치: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남동쪽, 블랙풋 인디언 보호구역 근처에 위치
크기: 길이는 약 3km, 폭은 약 1km
해발 고도: 약 1,530m
주변 지형: 호수는 높은 산들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주변에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음. 호수에서 바라보는 가장 인상적인 산은 Rising Wolf Mountain입니다.
이름의 유래
"Two Medicine"이라는 이름은 블랙풋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과거에 블랙풋 부족이 종교적 의식을 행하던 중요한 장소 중 하나였으며, 이와 관련된 두 개의 의식 장소가 있어서 ‘Two Medicine’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주요 활동
하이킹: Two Medicine 지역은 다양한 하이킹 코스로 유명합니다. 호수 주변을 탐험하는 짧은 산책로부터 도전적인 고산 트레일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Scenic Point Trail과 Dawson Pass Trail이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보트 타기: 여름철에는 호수에서 카약, 카누, 보트를 타는 것이 가능합니다.
캠핑: 호수 주변에 캠핑장이 있어서 방문객들이 야외에서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야생동물 관찰: 이 지역은 곰, 엘크, 양 등의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을 감상하며 야생동물을 관찰할 기회도 많습니다.
역사적 및 문화적 의미
Two Medicine 지역은 단순한 자연경관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풋 부족에게 이곳은 영적인 장소이며, 그들의 문화와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Blackfeet"는 일반적으로 미국 원주민인 블랙풋(Blackfeet) 부족을 가리킵니다. 블랙풋 부족은 북미의 대평원 지역에 살았던 중요한 원주민 그룹 중 하나로, 현재는 미국 몬태나 주와 캐나다 앨버타 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전통적 영토는 로키 산맥 동쪽의 넓은 대초원에 걸쳐 있었습니다.

이들은 말을 타고 들소 사냥을 하며 생활하던 유목민 부족이었으며, 용맹함과 독립적인 생활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오늘날에도 블랙풋 부족은 그들의 언어, 문화, 전통을 보존하고 있으며, 미국 몬태나 주에 위치한 블랙풋 인디언 보호구역(Blackfeet Indian Reservation)이 그들의 주요 거주지입니다

 

**Blackfeet"는 일반적으로 미국 원주민인 블랙풋(Blackfeet) 부족을 가리킵니다. 블랙풋 부족은 북미의 대평원 지역에 살았던 중요한 원주민 그룹 중 하나로, 현재는 미국 몬태나 주와 캐나다 앨버타 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전통적 영토는 로키 산맥 동쪽의 넓은 대초원에 걸쳐 있었습니다.

이들은 말을 타고 들소 사냥을 하며 생활하던 유목민 부족이었으며, 용맹함과 독립적인 생활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오늘날에도 블랙풋 부족은 그들의 언어, 문화, 전통을 보존하고 있으며, 미국 몬태나 주에 위치한 블랙풋 인디언 보호구역(Blackfeet Indian Reservation)이 그들의 주요 거주지입니다.

 

'여행 이야기 > 미 대륙횡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Two Medicine 2  (1) 2024.09.15
Two Medicine Hiking 1  (0) 2024.09.15
몬타나의 Columbus Falls를 기억하는 법  (7) 2024.09.15
몬타나의 Lake Strawberry  (0) 2024.09.14
Grand Teton 3  (2) 2024.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