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미국 여기저기

가을 Fort Tryon Park


아침에 축구하러 나가려 문을 여니

제법 한기가 느껴졌다.

운동장으로 가다 보니 작은 물웅덩이의 물이 얼어 있었다.

나뭇잎이 거의 다 져서 가을이 간 줄은 알았는데

막상 겨울이 코 앞에 닥치니 조금 당혹스러웠다.




잔디에도 서리가 내려 앉았다.




작은 풀잎에도 서리꽃이 피었다.




날이 흐린데

저 멀리 동이 터오기 시작했다.

그러나 거기까지----

날은 하루 종일 검고 낮은 구름을 드리웠다.



마른 풀잎에도

햇살은  공평하게 내려 앉는다.




축구를 마치고

셋째를 맨하탄 아파트에 내려준 후

거기서 멀지 않은

Fort Tryon Park로 갔다.



그곳에도 가을은 거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었다.



마침 무슨 행사가 열렸는데

독립전쟁 당시의 복장을 한 사람들이

그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 같았다.



지휘관의 명령에 따라

에총도 쏘고----



백파이프도 연주했다.



아직도 몇몇 꽃들은 지거나 시들지 않고

산뜻하게 우릴 맞았다.



예쁜 꽃을 담는

아내의 손길도 바빴다.

아마도 올해 볼 수 있는 마지막 꽃이 될 것이기에.








날이 흐려 모든 것이 흑뱃으로 보이는데

유독 단풍 잎 몇이 남아 

시선을 끌었다.







'아아 나도 가고

너도 가야지'


-김성태 곡 '이별의 노래 중에서-







가을이 깊었다.



나무의 나뭇잎은 다 졌는데

담쟁이 덩쿨은 아직 푸르기만 하다.



이렇게 하릴 없이

이 가을도 떠났다.